안녕하세요 안산에서 직장 다니고 있는 30대 여성입니다. 앞니 사이가 벌어져 있고 색도 변색돼서 라미네이트 시술을 고려 중이에요.자연스럽고 티 나지 않게 앞니 보완하고 싶은데, 어떤 재료가 좋은지, 내 치아削을 많이 안 해도 되는 방법이 있는지도 궁금해요.안산에 있는 치과 중에서 라미네이트 전문적으로 시술하시고, 과잉진료 없이 설명 잘해주시는 곳이 있을까요?비용 차이도 브랜드나 재료에 따라 많이 나는지, 상담 예약은 어떻게 진행하면 될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네이버 지식iN 상담의 김진희입니다.

앞니 사이가 벌어져 있고 변색도 있다면 웃을 때다 시선이 가는 부위이기 때문에 신경이 많이 쓰이실 겁니다. 라미네이트는 이렇게 치아배열과 형태, 색상 등에서의 개선을 원할 때 많이 고려하시는 보철치료 방법입니다. 기존의 보철치료는 치아를 360도 깎아서 치아의 앞면, 뒷면, 옆면이 다 삭제된다고 하면, 라미네이트는 치아의 앞면만 얇게 삭제하여 얇은 보철물을 접착함으로써 치아삭제로 인한 시림, 통증 등이 거의 없고 치아의 치질을 많은 양 보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앞니 치료시 많이들 선호하십니다. 예전에는 라미네이트도 꽤나 많은 삭제량이 필요했는데, 요즘은 케이스에 따라서 아주 적은 양의 삭제, 혹은 무삭제인 상태로 치료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물론 무삭제가 유행이라고 모든 케이스에서 다 적용 가능한 건 아니고 무리해서 무삭제로 치료하면 만족할만한 심미적인 결과물이 나오지 않을 수 있으므로, 치과에 내원하여 앞니의 배열과 형태, 색 등을 고려한 진단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라미네이트의 재료는 세라믹, 즉 쉽게 말해 도자기 계열입니다. 투명도나 색감에서 가장 선호되는재료이며, 요즘은 지르코니아라고 주로 구치부에 많이 쓰면 재료를 라미네이트 재료로 쓰기도 하나 지르코니아는 접착 면에서 아직 불리한 점이 많습니다. 라미네이트의 수명은 접착이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므로 접착이 잘 되고 색상도 예쁜 세라믹 재료를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즘은 상표권 등록을 한 브랜드를 내 건 라미네이트 시술 치과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는데요, 사실 브랜드보다도 중요한 건 환자분의 미소라인을 분석하고 같이 고민하고 섬세하게 설명해주는 치과를 선택하시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전치부가 너무 많이 삐뚤어져 있으면 부분교정과 병행해서 치료하기도 하므로 자세한 사항은 내원하여 검진받아보신 후 상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